지금까지는 println(); 과 printf();를 통해서 화면에 출력을 했었는데
이번에는 Scanner를 이용해서 화면으로부터 값을 입력받아 보자
스캐너 클래스는 화면으로부터 데이터를 입력받는 기능을 제공한다.
클래스란 어떠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
이라고만 일단 알아두자
실습 들어가기전에
Scanner를 사용하려면 ①import문을 추가해야 한다.(import java.util.*)
import문은 사용하려는 클래스가 어떤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는지 알려주는 것이다.
모든 클래스가 import를 필요로 하는 건 아니다.
그리고 ②Scanner 객체를 생성해야 한다.(Scanner scanner = new Scanner System.in;)
시스템 인은 화면 입력을 의미
이것도 마찬가지로 객채를 생성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는 클래스들이 있다.
마지막으로 ③Scanner 객체를 사용하여서 화면으로부터 값을 입력받을 수 있다.
이클립스로 실습을 해보자
Scanner를 사용하기 위해 위에서 말한 것처럼 import문을 작성을 해준다.
util.*은 util 패키지에 있는 모든 애들을 import 한다는 것인데 util.Scanner이라고 해줘도 된다.
그리고 5번째 줄처럼 Scanner 객체를 생성을 해준다.
7번 줄을 보자
int num = scanner.nextInt(); 화면에서 입력받은 정수를 변수 num에 저장하라는 뜻이다
저장만 하면 확인할 수 없으니 println을 이용해서 화면에도 출력해보자
오른쪽 콘솔에서 보면 초록색은 내가 입력을 한 값이다.
내가 150을 입력했으니
int num = scanner.nextInt(); 위에서 말한 화면에서 입력받은 정수(150)를 num에 저장했고
System.out.println(num); 으로 num의 값(150)을 불러와서 출력한 결과가 아래 검은색 150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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